본당행사 | 2026년 6월 14일 성찬봉사자 직무교육 이수증 전달식
페이지 정보
- 등록자
- 동대문성당
- 등록일
- 26-06-15 12:51
- 조회
- 36
관련링크
본문
최근 혜화동성당에서 열린 서울대교구 성찬봉사자 직무교육을 마친 본당 봉사자에게 신부님께서 구요비(욥) 주교님 명의의 교육 이수증을 직접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이수증을 받은 봉사자는 모두 기존에 봉사를 했었던 재교육자입니다. 우리 본당은 8명이 교육을 마쳤습니다. 성찬봉사자의 임기는 2년이며, 2년의 연임이 가능합니다. 연임을 포함해서 최대 4년의 봉사를 마친 뒤에는 반드시 1년의 안식년과 재교욱을 거쳐야만 합니다. 동대문본당 성찬봉사회(회장 김종태 사도요한)는 이날 이수증을 받은 봉사자까지 합쳐 모두 20명의 회원이 신부님을 도와 미사 때 성체를 분배하는 활동을 시작합니다.